디올 유니버설디자인

[디올폰트] 시력약자까지 모두를 위한 서체

시력약자(저시력,노안)까지 모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폰트, 국내최초 상용 유니버설디자인폰트입니다.

[공공폰트] 누구나 사용하는 서체

현충원 현판에 사용된 'KCC안중근체'를 비롯해 'KCC임권택체/김환기체/무럭무럭체/차쌤체/정범체' 등 공공폰트를 개발합니다.

[디올콘텐츠] 모두를 위한 콘텐츠

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해 섬세하게 설계한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를 만듭니다.

[디올 R&D] 모두를 위한 디자인 연구

장애인과 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들고 유니버설디자인을 공급합니다.

디자인적 관점에서 사회적문제를 발굴하고 디자인적 방법론으로 사회적문제를 해결합니다.

[디올연구소] 유니버설디자인과 사회적디자인 연구개발

모두를 위한 디자인 | 디올유니버설디자인플랫폼

“디올(dALL)“은 유니버설디자인폰트와 사회적디자인을 통해 "모두를 위한 디자인(Design for all)“을 연구개발하는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장애인기업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인구비율 16.5%(2021년 5월 기준, 총인구에 대한 고령인구(65세이상인구)의 구성비)로 고령사회에 진입해 있습니다. 이 속도대로라면 2025년엔 초고령사회(20%대)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통계청. 2016/UNIST. 2016) 인구감소와 저출산, 의학기술의 발전에 따른 수명 연장 등과 맞물려 고령화는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충분한 준비없이 우리는 불안한 고령화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고령인구증가에 따른 고령장애 증가, 의료비 부담, 일자리의 부족 등 우리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디올연구소는 이러한 사회적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디올연구소는 디자인적 관점에서 사회적불편을 발굴하고 디자인적 방법론을 통해 해결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사회적디자인 전문기업입니다.

저희는 그 첫 프로젝트로 광범위한 대표적 노화질환은 노안과 시력약자(저시력, 색맹, 색약 등)까지 모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폰트-"디올폰트"를 개발했습니다. 디올폰트는 차별화된 디자인리서치와 철저한 사용성평가를 통해 개발된 유니버설디자인 폰트입니다. 디올폰트는 디자인철학과 높은 가독성, 기능성으로 삼성카드, 삼성생명, 빙그레, 춘천시청, 사회연대은행 등 50여개 국내기업과 기관에 판매되었습니다. 해외 폰트 판매까지도 달성한 국내 최초의 상용 유니버설디자인폰트입니다.

디올연구소는 디올폰트 개발을 시작으로 디올디자이너양성(장애인 및 취약계층 대상), 디올유니버설디자인플랫폼을 통한 온라인재택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올연구소의 플랫폼 파트너 기업과 파트너스와 함께 수준높은 유니버설디자인, 에이블테크 콘텐츠와 기술(유니버설디자인 콘텐츠, 제품, 서비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디올연구소는 앞으로도 유니버설디자인과 사회적 디자인 개발을 통해 디자인평등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디올UD플랫폼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